UVO 가입방법 : 신차, 중고차

LIFE|2021. 5. 27. 16:58
반응형

기아자동차의 모델을 구매하신 분들이라면 유보(UVO) 서비스에 대해 들어보셨을 겁니다. 신차 구입 시에는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고 중고차 구매 시에는 이전 사용자에게서 승계받거나 또는 별도로 가입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료 서비스지만 실제 이용 가치 높은 기능이 제공되고 있어 가입자 수가 많고 만족도도 높습니다. 자세한 UVO 가입 방법과 요금, 기능 등을 정리해보겠습니다.

 

 


  UVO 기능 및 특징

간단히 말하면 UVO는 자동차와 스마트폰을 연결하여 휴대폰 앱으로 자동차를 손쉽게 컨트롤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원격시동이나 원격 문열기/닫기, 사고 시 자동 신고, 도난 보안, 오토 차량 정비, 내비게이션 목적지 전송 등의 기능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겨울철 스마트폰 앱으로 미리 시동을 걸고 따뜻하게 내부를 예열할 수 있고 핵심 부품의 교체 주기를 차량이 자동으로 체크하고 알려주기도 합니다.

 

 


  UVO 가입 대상

KIA 자동차 이용자라면 신차, 중고차 운전자 그리고 리스 차량, 버스 차량, 개인/법인 사업자, 외국인도 모두 UVO 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차량 내부 룸미러에 “SOS”라고 적힌 버튼이 있거나, 실내 천장에 달려있는 오버헤드 콘솔에 “SOS”라고 적힌 버튼이 있는 차종만 서비스가 지원되므로 이를 확인하고 차량 가입을 신청하셔야 하겠습니다.

 

 


  가입 신청 방법

1)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앱스토어-다운로드-화면
기아 uvo 어플 다운로드

유형에 따라 세부 가입 방법은 조금씩 다릅니다. 먼저 UVO 어플로 가입하는 방법입니다. 신차를 구입하였거나 본인 명의로 기존에 UVO에 가입한 적 없는 개인 운전자, 타인/회사 명의 차량을 이용하는 개인 운전자, 개인/법인 사업자, 리스 자동차, 렌트 자동차가 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어플 다운로드 후 기아자동차 통합 계정을 생성하고 로그인한 뒤 [차량 등록 및 설정]에서 자동차 유형에 맞는 [등록하기] 버튼을 눌러 차량을 인증하면 됩니다.

 

 

 

2) 차량 내비게이션

내비게이션-이용-중인-차량
차량 탑재 내비게이션

두번째 가입 방법은 내비게이션 단말기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개인 차량 운전자, 개인/법인 사업자 차량 운전자, 리스 및 렌트 차량 운전자 등이 선택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용하는 기아자동차 내에 UVO 기능을 지원하는 차량 일체형 단말기가 포함되어 있다면 따라해볼 수 있겠습니다.

 

우선 공통적으로 UVO 어플을 휴대폰에 다운로드 받아 실행하고 회원가입과 로그인을 마칩니다. 그리고 차량을 운행하지 않는 상황에서, 내비게이션의 [UVI] – [UVO 설정] – [서비스 가입] 메뉴를 순서대로 선택합니다. 휴대폰 본인인증을 거쳐 내비게이션 가입을 완료한 다음에는 스마트폰 앱과 차량을 연동하기만 하면 됩니다.

 

 

 

3) 가입신청서 제출

제출용-uvo-가입신청서
가입신청서 양식

중고차 가입자나 서비스 재가입 희망자는 실물 신청서를 작성하여 전담 부서에 제출하는 방식으로 UVO 가입이 가능합니다. 이 외에 신차를 구입하는 등의 신규 고객도 신청서 작성을 통해 가입 신청이 가능합니다.

 

먼저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차종에 적합한 가입 신청서를 모두 작성합니다. 차량 소유자와 운전자가 다르다면 실 운전자를 기준으로 항목별로 내용을 적습니다. 이후 구비서류와 함께 유보 서비스센터에 팩스 또는 이메일로 전송하고 3~5일 정도 기다리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가입 신청 시 구비서류

이어서 신청서와 함께 제출되어야 하는 필수 서류들도 정리하겠습니다. 가입자에 따라 요구되는 서류에는 차이가 있으며 올바르지 않은 서류는 심사 시 재요청되거나 가입불가 판정을 받을 수 있으므로 꼼꼼히 살피어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 : 신분증 사본
  • 개인사업자 : 대표자 신분증, 사업자 등록증 사본
  • 법인 : 인감증명서가 첨부된 법인 위임장/위임공문서, 사업자 등록증 사본, 대리인 재직증명서/사원증 국가 기관 : 고유번호증 사본, 기관장 명의의 위임 공문, 대리인 공무원증 외국인 : 여권, 외국인 등록증(주둔 명령서, 외교관 신분증)
  • 대리인 : 대리인 신분증, 위임장, 인감증명서

 


  UVO 요금제 종류

1) 5년 무료 플러스 요금제

유보 요금은 약정 방식에 따라 매월 또는 매년 정기적으로 후납 결제하게 됩니다. 신규 고객이 서비스에 최초 가입하는 경우 5년 플러스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초 5년은 무료 이용이 가능하고 이후에는 무약정은 월 9,900원, 1년 약정은 월 5,500원의 금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최대 5년간 여러가지 UVO 기능을 무상 이용할 수 있고 긴급출동 서비스나 월간리포트 등의 라이트 서비스는 추가 5년간 더 제공됩니다.

 

 

 

2) 5년 무료 요금제

KIA 신차를 구입하고 유보 서비스에도 처음 가입하는 고객은 5년 무료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5년간 무료로 시스템을 이용하고 이후에는 본인의 선택에 따라 무약정 월 9,900원, 1년 약정 월 5,500원을 지불하면 됩니다. 필수 사항이 아니므로 5년 이후 더 이상 유보 이용을 원하지 않는다면 유료 전화하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3) 2년 무료 요금제

2018년 이전 출시 모델을 등록하였거나 중고차 등을 등록하였다면 최대 2년까지 서비스를 무료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후 월 9,900원의 이용료를 내면 계속해서 편리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중고차의 경우, 이전에 UVO 가입 이력이 없어야 한다는 조건이 있으니 별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버스 전용 요금제

마지막은 버스에 해당되는 요금제입니다. 신차 구입 및 가입 후 1년간의 무료 기간을 지나 이후 월 9,900원의 요금이 지불되는 유료 서비스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유료 전환 시에는 개별 안내를 통해 동의 여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추후에라도 다시 유보 서비스가 필요해지면 언제든 유료 가입은 가능합니다.

 

 

썸네일-이미지
uvo 가입방법 및 요금

보다 정확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고객센터(1899-2121) 그리고 KIA 영업소 매장 등을 통해 세부적인 내용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UVO 가입방법에 대해 더 알고 싶거나 서비스 무료 기간 확인, 유료 가입자 전환 등이 필요하다면 1:1로 문의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