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미지 식물원 입장료, 할인 대상

LIFE|2021. 6. 17. 17:26
반응형

제주도 중문관광단지에는 여미지(如美地, paradise) 식물원이 있습니다. 이미 많은 관광객에게 유명한 명소인데, 이름대로 아름다운 동시에 이국적인 매력을 자랑하기 때문입니다. 제주에 방문하실 예정이라면 여미지 식물원 입장료와 할인 혜택, 주차장 요금 등을 미리 체크해두고 여행 코스에 추가해 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입장 시간 및 휴관일

먼저 방문 가능 시간입니다. 여미지식물원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합니다. 해가 일찍 지는 동절기(11월 ~ 2월)에는 일몰시까지 야외 관람이 가능하며, 계절에 상관 없이 매표는 운영시간보다 30분 앞서 오후 5시 30분에 마감하므로 최소 5시에는 도착하여 입장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별도의 휴관일은 없습니다. 1년 365일 내내 운영되는데, 시설 정비나 안전상의 이유로 비정기적인 휴관일이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방문 전 홈페이지나 관리소에 문의하여 확인하는 것이 안전하겠습니다.

 

 

 

  여미지 식물원 입장료

구분 개인 단체(20인 이상)
어른 10,000원 7,000원
청소년, 군경 7,000원 5,000원
어린이 6,000원 4,000원
경로우대자 8,000원 6,000원

 

 

유료 시설이므로 입장을 위해서는 정해진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여미지 식물원 입장료는 성인 1만원, 청소년 7천원, 어린이 6천원, 경로우대 8천원입니다. 여기서 성인은 20세 이상 ~ 65세 이하, 청소년은 14세 이상 ~ 19세 이하(중고등학생), 어린이는 36개월 이상 ~ 13세 이하(초등학생)을 뜻하며, 경로자는 66세 이상이 해당됩니다.

 

20인 이상의 단체 관람객에게는 기본 여미지 식물원 입장료에서 2,000원 ~ 3,000원의 할인이 적용됩니다. 이렇게 구매한 여미지 식물원 입장권은 오직 당일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미지 식물원 입장료 할인

구분 개인
어른 7,000원
청소년 5,000원
어린이 4,000원
경로우대자 6,000원

 

기본 요금이 아닌 할인 요금이 적용되는 경우도 짚어보겠습니다.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제주도로 등록되어있는 제주도민, 국가유공자, 참전용사, 그리고 복지카드 소지자는 여미지 식물원 입장료 할인이 적용됩니다. 개인 방문 시에도 해당 자격을 나타내는 증빙 서류가 현장에서 확인될 시 단체 요금이 적용됩니다. 기본 요금 대비 2~3천원 가량 저렴한 셈입니다.

 

 

 

 

  여미지 가는길

제주도-지도에-여미지-식물원이-표시되어-있다.
여미지 식물원 지도

1) 자가용

공항을 기준으로 식물원에 가는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먼저 차량 이용 방법입니다. 내비게이션에[여미지 식물원] 또는 [제주 서귀포시 중문관광로 93]을 입력하여 중문관광단지 내 식물원을 직접 찾아갑니다. 제주 남쪽에 위치하고 있으므로 평화로를 거쳐 이동하게 됩니다.

 

여미지 식물원 주차장 요금은 무료이므로, 차량 이용 시에도 부담이 적습니다. 하지만 이용객이 많거나 근방에 행사가 있을 시 크게 붐빌 수 있습니다.

 

 

2) 대중교통

대중교통으로 여미지 식물원으로 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제주공항에서 600번 리무진 버스를 탑승하는 것입니다. 50분 정도 버스로 이동하면 여미지식물원 입구 정류장에서 하차할 수 있어 어렵지 않습니다. 리무진 버스는 약 20분의 배차 간격을 두고 운행하고 있으며, 여미지 식물원까지 버스 요금은 편도 4,500원입니다.

 

 

 

  여미지 식물원 설계 특징

 

 

여미지 식물원은 승효상 건축가의 작품입니다. 호암미술관, 아모레퍼시픽 오산식물원, 웰콤시티, 한강 선유도공원 등을 설계한 이력이 있는 국내 대표 건축가입니다. 식물 외에도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조각, 조형 등의 작품을 만들어 전시할 수 있는 공간이 충분하며 제주도 특유의 느낌을 담은 수직정원, 암석원, 물이끼 정원, 습지원 등이 특징입니다. 식물원이 아닌 공간으로서의 가치도 충분합니다.

 

제주에는 이처럼, 굴지의 건축가가 설계에 참여한 건물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안도 다다오의 보광휘닉스아일랜드 명상센터, 돌의 정원, 지니어스 로사이가 대표적이며 이 외에도 이타미 준의 포도호텔, 리카르도 레고레타의 컨벤션 앵커호텔&레지던스 리조트, 장자크오리의 세이트포골프장 클럽하우스 및 콘도미니엄, 니오세키의 제주국제컨벤션센터 등도 있습니다.

 

제주를 여행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이처럼 훌륭한 설계자들이 만든 특색있는 건축물을 테마로 여행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목이-적힌-썸네일
제주 여미지 식물원

여기까지, 여미지 식물원 입장료와 주차요금, 가는길과 특징까지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을 정리하여 알려드렸습니다. 방문 시기에 따라 전시 작품과 제 때를 맞은 식물들의 멋이 모두 달라지므로 한번 방문하신 분들도 충분히 재방문하여 새로운 시기의 정취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