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간지러움 기침 5일 이상 지속되면

LIFE|2019. 6. 10. 16:01
반응형



선천적으로 기관지가 좋지 않으신 분들에게 환절기나 겨울은 더욱 힘든 계절입니다. 다른 사람보다 목 간지러움 기침 증세가 빨리 시작하고 오래가기 때문입니다. 약을 먹어도 잘 듣지 않고 목이 껄끄러운 느낌이 들거나 기침이 계속해서 나오기 때문에 중요한 회의를 할 때 곤란하기도 하고 잠도 쉽게 들 수 없어 피곤해지기 쉽습니다.


따뜻한 물을 많이 마시는게 좋다는 사실은 이미 널리 알려져 있는데, 평소 물을 많이 마시지 않았다면 이 방법은 어려운 방법입니다. 화장실도 자주 가게 되고 배가 부르기 때문에 금세 포기하게 됩니다. 목 간지러움 기침 5일 이상 지속되고 물을 많이 마시는 방법은 실천이 힘드시다면 아래의 다른 방법들을 선택해보시는 것은 어떨지, 오늘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목 간지러움 기침 지속될 때 좋은 방법 그 첫번째는 꿀입니다. 목 간지러움 기침 가래 건조함 따가움 목안간지러움 목막힘 등등은 인후염 증상이라고 하는데, 건조함이 제일 큰 적이라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몸 안이 건조하기도 하지만 피부 등 몸 밖도 함께 마르게 되기 때문에 체내외 건조함을 잡아주는 것이 중요한데 이때 도움이 되는 것이 바로 꿀입니다.



피부가 트는 부위에 꿀을 바르면서 보습 효과를 얻을 수도 있고 꿀물로 마시거나 한스푼 꿀을 떠 먹으면서 면역력도 증진시키고 속도 보해주면 기관지 질환에도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깔깔한 목과 코를 부드럽게 진정시켜주고 바로 잡아줍니다.




목 간지러움 기침 등 증상 완화를 위한 두번째 방법은 가래 뱉기입니다. 흔히 가래는 뱉어서 없애기보다는 물을 많이 마셔서 옅게 하거나 시간을 갖고 기다리면 없어진다고 하지만 가래는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뱉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가래가 끈덕지게 목 안에 붙어있으면 계속 콜록거리게 되고, 콜록대느라 어깨며 복부까지 당기고 힘들어지기 십상입니다. 그리고 가래는 독소나 불순물이 뭉쳐있는 것이니 계속 삼키지 말고, 몸에서 빨리 내뱉어주는게 좋을 것 같은 측면도 있습니다.



그러나 무리해서 가래를 뱉는 것은 몸에 더 큰 무리가 가고 목이 상할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가능한 선에서 가래를 뱉는 것이 좋고, 쉽게 뱉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참고로 가래를 쉽게 뱉기 위해서는 일어난 상태에서 상체를 구부려 몸을 완전히 반으로 접고 가래가 입 쪽으로 기울여지도록 한 다음, 기침을 해서 뱉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중요한 포인트는 고개를 들지 않고 턱도 당겨서 몸을 완전히 접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 방법은 수건 두르기입니다. 손수건이나 쁘띠 스카프 같은 작은 수건을 목에 감아두는 것입니다. 별거 아닌 방법 같지만 특히 환절기에는 실내에서도 목에 한 겹을 더 둘러주는 것이 큰 차이를 만듭니다. 두꺼운 목도리나 긴 스카프는 실내에서 자연스레 풀게 되므로 작은 스카프나 손수건을 둘러 목을 보호하면 실내외의 온도차나 틈으로 들어오는 바람에도 피해를 덜 받아 목 간지러움 기침 증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음식 선택도 중요합니다. 차갑거나 뜨거운 물 또는 음식보다는 미지근한 것을 택하고 홍차나 커피보다는 옥수수차 등 곡물차를 자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면역력과 연관도 있기 때문에 영양이 많은 식사로 식단을 구성하는 것도 도움이 되므로 위 내용들을 참고하여 목 간지러움 기침 증상을 빨리 완화시키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